A SIMPLE KEY FOR 프리서버 홍보 UNVEILED

A Simple Key For 프리서버 홍보 Unveiled

A Simple Key For 프리서버 홍보 Unveiled

Blog Article

현재 메월드에 서비스 중인 클래식 서버 중에서는 제일 먼저 나온 게임이다.

프리서버를 공식 서버라고 속여 운영한 사건이 일어나 유저들 사이에서 큰 논란이 있었다. 다옥 프리서버 사건을 참조.

아르테일은 룰루월드가 개발한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반의 롤 플레잉 게임으로, 빅뱅 이전 메이플을 구현한 팬 게임이다. 메이플스토리 본 서버에서 정식으로 클래식 서버를 따로 오픈하지 않는 이상, 이쪽이 사실상 합법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클래식 서버라고 봐도 좋다.

친구와 같이 플레이하거나 사냥 파티를 모집할 경우, 아르테일 광장 월드를 이용해 쉽게 파티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방법은 해당 영상 참고.

온라인 게임은 서버에서 계산이 수행되고 결과를 되돌려준다. 즉 서버가 명령을 수행하지 않으면 플레이어는 게임의 어떠한 진행도 할 수 없다. 이러한 서버는 당연히 제작사나 외부의 계약된 퍼블리셔가 정식으로 서비스를 하는데 이것을 권한이 없는 주체가 비공식적으로 운영하면 바로 프리서버가 된다.

망가진 용의 둥지와 위험한 용의 둥지이 출현하는 뉴트 주니어는 변신하지 않는 개체와 변신하는 개체의 구분 없이 모든 개체가 네스트 골렘으로 변신한다.

때문에 회복량이 원본과는 비교도 안되게 늘어서 초반에 포션값을 굉장히 아낄 수 있게 되었다.

완장 리스트 및 호출기 (제보, 념글제외, 베라제외, 차단당하지 않은 자의 채널 내 문의 등)

여러 노력에도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결국에는 게임에서 차단을 당하여도 다시 손쉽게 계정을 만들어 악용하기 때문에 크리에이터들과 유저들의 노력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이에 대해서 메이플스토리 월드측에서 직접 프리바람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할 필요성이 강조된다.

개발사인 엔로그소프트 자체가 망해버린 탓에 치타서버를 필두로 한 여러 프리서버들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며, 레이드 등 기존 바우트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콘텐츠를 서비스하기도 한다.

한국 정식 서비스 종료 후 해외에서 프리서버가 아직도 운영 중이다. 이쪽은 엔트리브 측에서 앨리샤를 사랑하는 유저들을 위해 프리서버에 관여하지 않겠다고 선언해서 계속 유지되고 있는 특이 케이스.

사실상 한국에서 가장 프리서버가 많은 게임으로 봐도 무방하다. 본 서버에서는 사행성 문제로 삭제된 슬라임/버그베어 경주, 투견 등 사설 도박 콘텐츠까지 버젓이 존재하며 다른 게임들보다도 프리서버 운영목적이 관리자 개인의 사익과 관련된 부분이 많다. 프리서버 운영자들끼리 서로 디스하는 일도 비일비재. 조금만 둘러봐도 리니지 프리서버 업계는 프리서버 유독 한국 인터넷 암흑가의 한 부분을 차지할 정도다.

보통 클래식 메이플을 시작하는 유저들은 빅뱅 이전 그 시절의 분위기를 만끽하기 위해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아르테일을 유튜브로 접하게 되든, 아무 정보 없이 시작하든 간에 게임 내에서 보이는 프리서버 홍보 이질감은 접해본 유저들에게 좋지 않은 첫인상을 남기고, 결과적으로는 유입이 줄어드는 요소 중 프리서버 아레나 하나가 되어버린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실제 사용게임을 위한 엔진으로 사용하기는 어려울지 몰라도, 게임 출시 전 아이디어 구상 목업 단계에서 메이플 월드를 이용하여 컨텐츠를 구현 및 테스트하고, 이후 본인들의 실제 게임으로 프리서버 홍보 구현하는 식으로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Report this page